아메리카노 10잔
강화학습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될 연구소입니다.
연구원 소개
정의진 : 랩장을 맡고 있습니다. 강화학습을 이용한 로봇 제어에 큰 흥미를 가지고 있으며, 정책 기반, 모델 기반, 그리고 모방 학습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재진 : 현재 회사에서 Watson을 활용해 여러 산업분야의 챗봇을 구축한 경험과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한 경험이 있습니다. Watson이 구동되는 원리와 AI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서 한국인공지능연구소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강화학습을 배우면서 쓰일 수 있는 분야에 대해 조금 더 깊게 연구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정준식 : 현재 대학교에서 수학과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게임 ai 강화학습이 적용되는것을 보면서 강화학습에 관심이 가시게 되었씁니다. 또한 사람들과 같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공부를 할 때 가장 많이 성장 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서 한국인공지능연구소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류태준 : 현재 프로젝트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보안 시스템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강화학습에 관심이 있습니다. 연구소 랩을 통해 강화학습을 공부하고 여러 분야에 접목시켜보고 싶습니다.
김현수 :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있으며 아메리카노를 즐겨먹는 유유자적한 대학생입니다. 마이너리티 리포트라는 영화를 보고 물체 인식기술에 흥미가 생겼으며 강화학습이라는 기술을 통하여 여러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팀원들과 함께 구현하여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강민호 : 현재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관련 영역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특히 강화학습 영역을 통해 통제 가능한 하나의 지능적 모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박서영 :
김은지 :
정한신 :
할동계획
3달동안 진행되는 연구소 일정 중, 처음 1달 동안은 현재 발명되고 있는 대부분의 강화학습 method의 기반이 되는 DQN과 A2C까지 학습하고, 유명한 강화학습 논문을 읽어보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2달은 관심있는 강화학습 주제를 중심으로 팀을 꾸려 PPO나 Rainbow-DQN 같은 강화학습 state-of-the-art method를 이용한 의미있는 결과 도출을 최종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