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16일 한국인공지능연구소 제 2차 총회를 진행하였습니다. 토요일 오후임에도 총 9개팀이 참석하여 각 세미나실에서 연구그룹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1차에서 참석하지 못하여 2차 총회에 처음오신 분들도 6분 정도 되었는데요. 각기 기존의 팀에 합류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의료데이터를 딥러닝을 통해 분석하여 시연해 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2주만에 바로 데이터 분석까지 해 오셨네요.
파인애플팀은 팀원 한분이 참석하지 못하여 조금 쓸쓸(?)하게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다행히 옆에, 데이터아이 랩에서는 한분만 오셔서 더욱더 쓸쓸한 모습을 하고 계셨더랬죠.
강화학습 연구그룹 "아메리카노10잔" 팀은 랩장 정의진님의 열정적인 리딩으로 오늘도 최고의 열기를 자랑하였습니다. 멋져요.
머신타파 연구그룹입니다. 뒤에 앉으신 류영표 랩장님 사장님 포스가 가득합니다.
"인공지능 챗봇만들기" 연구그룹 자비스팀은 UX 디자이너부터 고등학생 챗봇 개발자, IITP 엑소브레인 사업 단장님, 중고등학교 형제 등 멤버분들이 참 다양한듯 합니다. 앞으로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가 되는 팀이네요. 다양성이 만드는 융합 에너지를 기대합니다.
자연어처리랩 아우리 팀입니다. 천재 개발자가 숨어있다는 소문이 있네요. 난이도 높은 자연어 처리를 연구중인데 어떤 결과를 만들지요. 기대할게요. ^^
누리안 팀과 또바기 연구랩의 합동 연구활동 모습이네요.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스터디보다는 아무래도 비지니스에 관심들이 많아 보이십니다. 아무래도 저희가 직접 파이썬부터 찬찬히 가이드 해드려야 할듯 하네요. 노땅의 파워를 보여주실지 어떨지는... 지켜보도록 하지요. ^^
자비스랩의 멋진 단체컷입니다. ^^
2차 모임은 필수는 아니라 총 9개팀이 참석하였고, 나머지 팀들은 개별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토요일에도 멀리는 부산에서, 대전에서, 안양에서 오셔서 열정적으로 진행된 연구활동 모습을 보니, 3개월후 데모데이에 멋진 결과 기대가 됩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