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소개
최근 의학 분야에서 인공지능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단순 검출, 분할, 분류와 더불어 생성모델까지 연구되고 있는 와중에
의료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어 이를 연구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여 MI.Team 을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연구원 소개
김인환 / 랩장 : Image Proceesing 을 연구하던중 deep learning 에 재미가 붙어 최근 연구를 진행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의료영상에서 딥러닝 적용을 하고 있으며 좀더 폭 넓은 연구를 경험해 보기위해 한국 인공지능 연구소에 참여 하게 되었습니다.
이왕원 / 연구원 : 현재 국내 모 연구소에 재직중이며 1D signal Data Processing 을 연구중에 있습니다. 뇌공학->뇌 신호에 관심이 있으며 오는 3월2일 대학원에 들어가 본격적으로 딥러닝을 배우기 이전에 미리 직접 구현해보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랩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박주희 / 연구원 : 현재 전기/전자 공학부 3학년 이며 최근 의료 인공지능에 재미를 보기 시작하였습니다. 해당 분야의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여 미리 공부해보기 위해서 랩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조재섭 / 연구원 : 예전부터 머신러닝, 딥러닝을 활용하여 의료 데이터 및 의료영역에서 연구하고 싶었습니다. 팀 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 곳을 찾다가 인공지능 연구소를 알게되어 이번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경민 / 연구원 : 현재 공과 대학교를 재학중이며 4차 산업에 관련된 세미나에 참석하고 들으면서 인공지능에 관한 부분이 점점 궁금해 졌고 특히 의료분야에 관심이 있어 참여하세 되었습니다.
케빈 / 연구원 : 현재 컴퓨터 비전 연구실에서 대학원 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일반 이미지를 다루다 의료 영상에 관심이 생겨 세미나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임동조 / 연구원 : 딥러닝/머신러닝에 관심이 생겨 공부하던중 의료쪽에서 인공지능이 활발하게 연구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좀더 의미있는 일을하고자 해서 세미나에 참석하였습니다.
목표
최근 IT 분야에서 가장 화두가 되고있는 딥러닝을 연구하고자 합니다.
초반엔 기본적인 머신러닝/딥러닝을 스터디하고 의료영상에 대한 지식을 쌓고
후에 딥러닝에 의료영상을 적용하여 사람들에 좀더 의미있는 연구를 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