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같이 모여서 같이 공부 할 겸 샘플 코드를 돌려 보기 위해 선릉역 근처에 있는 D.Camp에 비공식 모임을 가졌습니다.
참석자는 서영덕, 김진웅, 박성은, 전민종, 임하경 그리고 대전에 계시는 허귀석 님은 카톡으로 계속 대화를 하면서 같이 공부를 했습니다.
오늘은
1. Tensorflow의 튜토리엘에서 Image Recognition(https://www.tensorflow.org/tutorials/images/hub_with_keras )은 Colab에서 각자 돌려봤습니다. (코드 분석은 아직.X)
또한
2. github에 있는 tensorflow의 Object Detection API (https://github.com/tensorflow/models/tree/master/research/object_detection) 에 있는 object_detection_tutorial.ipynb 를 돌려 보려고 시도를 했습니다.
처음에는 Python3 + Tensorflow 1.4 로 시도를 했으나 계속 에러가 발생해서 김진웅 님이 자료를 찾아보니 Python2에서 동작이 가능했고 구글 프레임버퍼도 설정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맥북에서는 아나콘다에서 가상환경을 하나 더 만들어서 실행은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연구원들의 노트북이 윈도우즈 환경이라 윈도우에선 Python2용 Tensorflow 설치가 불가능해서 코드 실행은 실패했습니다.
이 코드는 import하는 py 파일도 많아서 Colab에서 구동은 해보지 못했네요. 다음에는 시도해볼 생각입니다.
오늘은 다들 CUDA 드라이버, 아나콘다, Tensorflow를 몇 번씩 설치했다 지웠다를 반복하며 환경에 대해 조금씩 손에 익히긴 했네요 (오늘 컨셉은 다 같이 삽질을 해보자 라는 컨셉이여서... ^^)
그리고 연휴 동안 1번 코드를 좀 더 분석해 보기로 했습니다.
6시까지 같이 공부를 하고 근처 김치찌게 전문 식당에서 같이 저녁을 먹고 마무리를 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D.Camp에서 바라본 선릉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