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2019.1.19 2~6시
참석자: 허 귀석, 백 정필, 서영덕, 채 윤수, 박 성은, 전 민종, 임 하경, 조원양
내용:
오늘은 (사)한인연의 합정 공간에서 처음으로 모임을 가졌습니다.
합정 공간은 아늑하고 스터디 모임을 하기에는 딱 좋은 장소로 생각됩니다. 단지, 공간이 오픈되어 있어서 여러 팀이 동시에 세미나나 발표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보입니다. 하나의 세미나나 강연을 하기에는 크기가 적절합니다. 그리고 주변에 맛집이 많아요. ^^
커피가 없어서 아쉬웠고 공기 청정기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2-4시 까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그랜드 챌리지 참석여부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눴습니다. 우선, 랩장이 그랜드챌린지 분야에 대해 리뷰를 하였고, 다른 곳에서 들은 Google Challenge 후기를 전달 했습니다. 그리고 대략적인 진행 방향에 대해 설명을 했습니다.
진행은 앙상블을 이용하기로 했으며 각 모델에 대해 각자 맡아서 실행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진행상황과 자료는 slack의 아트플로우 채널에 공유 하기로 했고 가급적 매주 한번은 모임을 가지기로 했어요. 다음 모임은 채 윤수 님이 장소와 시간을 공지 하시기로 했습니다.
4-6시 까지는 서영덕 님이 파이썬에 대해 다시 한번 스터디를 진행했습니다.
서 영덕 님은 다음 기수에도 파이썬 기초 스터디를 준비하실 예정입니다.
그리고 다음 2월 2일 모임에는 다음 차수인 4기 랩 운영 방안에 대해 서로 얘기 하기로 하고 다 같이 저녁을 먹고 헤어 졌네요.